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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5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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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행히 establishment 투자회사들을 설득하고 40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국내 최초의 모바일 게임 서비스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두 번째 위기
사업스타트 3년 만에 뒤늦게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입하는 경쟁업체들이 늘어나면서 역경을 맞이한다.
“당시 보유하고 있던 자금이 2000만원에 불과했다. 우여곡절 끝에 1999년 8월 무료 시범서비스를 진행했다.
경쟁업체들 속에서 이겨내기 위해 밀리언셀러의 necessity 을 느꼈고 휴대폰 게임에 대한 인식부족을 동시에 해결하기 위해 세계적인 게임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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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컴투스
마케팅strategy

서론

1. 컴투스 기업introduce

컴투스는 한국은 물론 미국, 日本 , 중국(China)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거점을 두고, 휴대폰, 스마트폰 그리고 PC온 라인 등 다양한 플랫폼용 게임을 개발/퍼블리싱하고 있는 글로벌 게임 기업입니다. 특히 가정용 아케이드게임기의 경우 당시로선 감당하기 힘든 2억5000만원의 적자를 기록했다”
그 후 설립 1년 후인 1999년 모바일 게임사업으로 전향했고 당시 LG텔레콤(현 LG U+)의 국내 최초로 무선 Internet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을 통해 모바일 게임의 성공가능성을 발견했다고 한다.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등 글로벌 오픈 마켓을 통해 세계 90여 개 국가에 20여 개의 모바일 게임을 공급하고 있따 국내에서도 200여개의 모바일게임 서비스 하고 있으며 인기게임으로 `Tiny Farm by Com2us` `홈런 배틀2` ` 미니게임천국` `슈퍼액션 히어로 시리즈` 등이 있따

컴투스 히스토리
1998년 설립 당시 컴투스는 모바일 게임사가 아니었다.
첫 번째 위기
“MP3플레이어 개발과 Internet 포털서비스, 가정용 아케이드게임기 등 현실의 장벽에 부딪혀 스타트조차 못했거나 실패를 맛본 사업들이 많았다. 연 매출 1억5000만원의 소소한 꿈을 꾸는 대학동기 3명이 막연한 무언가를 이뤄보자는 취지하에 뭉치면서 스타트됐다. 일단 시제품을 만들고 국내 이동통신사들을 찾아갔지만 대부분 반신반의하는 눈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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