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국어교육의 이해 요약 - 제6장 화법 교육 [요약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6 14:34본문
Download : 국어교육의이해-요약본.hwp
자신이 알고 있는 바, 생각하는 바를 자신감 있게 效果(효과)적으로 말할 수 있는 학생 역시 교실 의사소통에서 더 많은 기회를 얻게 되고, 더 많이 배우게 되며, 더 좋은 평가를 받으므로 그렇지 않은 학생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높은 학업 성취도를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Block, 1997: 71 재인용) 학생들은 읽은 것에 대하여 말하게 하거나, 토의나 토론 과정을 거치면서 작문을 하게 할 때 더 높은 이해력과 작문 능력을 보인다.
셋째, 학업성취도와 높은 상관관계를 갖는다.
순서
<화법은 왜 가르쳐야 할까>
국어교육의 이해 - 제6장 화법 교육 [요약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첫째, 현대 사회에서 말하기와 듣기는 단순한 의사소통 방법의 차원을 넘어서 개인의 능력을 표출하고 정보를 받아들이는 중요한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따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 하더라도 사회적 의사소통 상황에서 말하기와 듣기를 效果(효과)적으로 할 수 없다면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하기가 어렵다. 말하기, 듣기 능력이 우수한 학생들이 읽기, 쓰기에서 더 높은 성취를 보인다.
[국어] 국어교육의 이해 요약 - 제6장 화법 교육 [요약본]
다.
국어교육의이해, 요약본, 화법교육, 화법요약, 국어교육의이해 요약
국어교육의 이해 - 제6장 화법 교육 [요약본] <화법은 왜 가르쳐야 할까>
1) 화법 교육의 피료썽
Download : 국어교육의이해-요약본.hwp( 12 )


설명
둘째, 말하기와 듣기는 다른 언어 능력 발달에 기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