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 벌코프조직신학교회론요약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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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3-04 0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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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다는 약속에 따라 모이는 모임을 망한다. 수나고게는 유대인들의 종교적 회합 또는 그들이 공적 예배를 위하여 모인 건물을 지칭했다
3) 교회의 정의
설명
4) 교회와 하나님의 나라
-본문 내용 일부-
3. 교회의 정치
1. 성경에 나난 교회의 명칭과 교회 론의 歷史(역사)적 개요
제1부 :교회에 관한 교리
1) 교회의 정치에 관한 다양한 理論(이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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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혁파 혹은 장로교 제도의 근본원리
벌코프 조직신학 교회론 요약 요약에 대한 내용입니다. (2) 종교 개혁기와 그 이후의 교회론
(1) 종교 개혁시대이전의 교회론
(1) 구약의 명칭 : 구약 성경은 교회를 말할 때 두 가지 단어를 사용한다.
5) 여러 시대의 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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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회의 권세의 원천
(1) 구약의 명칭
2. 교회의 성질
3) 교회의 직원들
(2) 신약의 명칭
-목 차-
4) 교회 회의
1) 성경에 나타난 교회의 명칭
2) 교회 론의 歷史(역사)적 개요
(3) 유기체로서의 교회와 조직체(제도)로서의 교회
성경에 나타난 교회의 명칭
(2) 신약의 명칭 : 신약 성경에서도 두 개의 단어가 사용된다된다. 이단어가 이스라엘에 적용될 때에는 소집이 되었든 되지 않았든 이스라엘의 자녀들 혹은 그들을 대표하는 머리들로 형성된 사회 그 자체를 지칭한다. 반면에 카할은 백성들이 실제로 모인 모임을 말한다. 하나는 에크와 칼레오의 합성어인 에클레시아 인데, “불러내다”라는 의미를 가진다. 하나는 카할인데, 이 단어는 사어의 어근 칼에서 기원한 것으로 “부르다”라는 의미가 있다. 다른 하나는 야다 에서 기원한 에다인데, 이 단어는 “지정된 장소에 모인다는 뜻이다. 이 두 단어는 모두 70인 역에서 기원했다.
7) 교회의 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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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회를 나타내는 성경의 다른 표현들
교 회 론
4. 교회의 권세
다. 다른 하나는 수나고게로서 “오다” 또는 “함께 모이다”라는 뜻을 가진다.
6) 교회의 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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