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변과 호법의 공유론쟁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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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15:0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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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 소연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유위이기 때문에.(인) 마치 세간을 연하는 지처럼.(유) 그리고는 경증을 들어 무분별지는 능히 현관하거나 진여를 연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 실성진여는 전의를 상으로 삼아 법신을 성취한다. 즉
“(대원경지에 있어서) 진여를 반연하는 경우에서는 이것은 무분별지혜이다.”
결국 승의체의 입장에서 진여가 공하다고는 할 수 있으나 실유가 아니라고는 할 수 없다. 비록 객진번뇌에 오염되어 있으나, 본성이 청정하고 한량없는 미묘한 공덕을 갖추며...
,자연과학,레포트
“본래자성청정열반은 일체 법의 모습인 진여의 본체를 말한다. 인연이 없기 때문에 필경 생하지 않는다.”
또한 전식득지에 의해 생겨나는 네 가지 지혜들 가운데 대원경지는 진여를 반연하는데 그 경우에 지혜는 무분별지라고 한다. 그들이 말한 진여는 소연이기 때문에 마치 색 등과 같다는 것이다. 비록 객진번뇌에 오염되어 있으나, 본성이 청정하고 한량없는 미묘한 공덕을 갖추며, 생겨남도 없고 멸함도 없으며, 담연해서 허공과 같아 모든 유정에게 평등히 공통적으로 있다 모든 법과 하나도 아니고 다른 것도 아니며, 모든 형상과 모든 분별을 여의었으며, 생각으로 헤아려서 아는 것이 아니며, 언어로 표현할 수 없어서 오직 참다운 성자만이 스스로 내면적으로 증득하는 것이다. 나머지 다른 대상을 반연하는 경우에는 후득지에 포함된다 그 자체는 하나이지만 쓰임을 따라 둘로 나눈다. 공을 관하여 참된 대치도를 얻음으로 말미암아 일체 분별과 편계소집 종자의 소의인 이숙식 가운데 분별 등의 종자는 남김없이 영단한다. 또한 유가유식학파에서 말한 진여는 참된 승의가 아니라고 하였다. 청변이 주장하는 진여는 성스러운 가르침에 의거하여 일체 분별의 영멸이며, 실유성이 아니며, 비유를 여읜 것이 아닐것이다. 이를 여래…(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자연과학
다.설명
순서
“본래자성청정열반은 일체 법의 모습인 진여의 본체를 말한다. 본성은 무생으로서 본성은 상주이다. 그 성품이 본래부터 고요하기 때문에 열반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청변은 출세간무분별지는 진여를 연하는 것이 아니라고 하면서 논식을 세우고 있다 즉, 진여를 연하는 지는 진실한 출세간의 지가 아닐것이다. 왜냐하면 무분별지의 소연이기 때문이라는 說明(설명) 이다. 비록 객진번뇌에 오염되어 있으나, 본성이 청정하고 한량없는 미묘한 공덕을 갖추며... , 청변과 호법의 공유론쟁에 대하여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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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변과 호법의 공유론쟁에 대하여
“본래자성청정열반은 일체 법의 모습인 진여의 본체를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