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g.kr [학습장애아의 이해와 교수방법] 수학학습장애아의characteristic(특성)과지도법 > fog1 | fog.kr report

[학습장애아의 이해와 교수방법] 수학학습장애아의characteristic(특성)과지도법 > fog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fog1

[학습장애아의 이해와 교수방법] 수학학습장애아의characteristic(특성)과지도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4 21:09

본문




Download :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hwp




이는 전반적인 수직체제를 시각화하는 것을 방해 한다.순서
설명

수학학습장애아,학습장애아,수학학습장애아지도,수학학습장애아특성지도법,학습장애아지도,사범교육,레포트





Ⅰ. 서 론, Ⅱ.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적 특성, Ⅲ. 학습 장애아 지도시 정보, 1. 지도시 일반 지침, 2. Bley & Thornton의 교수법, 3. Dunlap과 Mcknight(1980)의 단계법., Ⅳ. 수학 학습장애아 지도, 1. 학습장애 지도 프로그램의 일반적 특성, 2. 수학학습장애아의 특징과 지도 대책(표), Ⅴ. 영역별 학습 지도 방법, 1. 덧셈 오류 & 지도 전략, 2. 뺄셈 오류 & 지도 전략, 3. 곱셈 오류 & 지도 전략, 4. 나눗셈 오류 & 지도 전략, 5. 분수 & 소수 지도 전략, 6. 구구단 외우기 전략, 7. 도형지도 , 8. 측정 지도, 9. 문자와 식, Ⅵ. 결 론, Ⅶ. 참고문헌, , FileSize : 238K , [학습장애아의 이해와 교수방법]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사범교육레포트 , 수학학습장애아 학습장애아 수학학습장애아지도 수학학습장애아특성지도법 학습장애아지도


Download :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hwp( 73 )


[학습장애아의 이해와 교수방법] 수학학습장애아의characteristic(특성)과지도법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_hwp_01.gif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_hwp_02.gif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_hwp_03.gif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_hwp_04.gif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_hwp_05.gif 수학학습장애아의특성과지도법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Ⅰ. 서 론, Ⅱ.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적 characteristic(특성), Ⅲ. 학습 장애아 지도시 정보, 1. 지도시 일반 지침, 2. Bley & Thornton의 교수법, 3. Dunlap과 Mcknight(1980)의 단계법., Ⅳ. 수학 학습장애아 지도, 1. 학습장애 지도 프로그램(program]) 의 일반적 characteristic(특성), 2. 수학학습장애아의 특징과 지도 대책(표), Ⅴ. 영역별 학습 지도 방법, 1. 덧셈 오류 & 지도 전략(strategy), 2. 뺄셈 오류 & 지도 전략(strategy), 3. 곱셈 오류 & 지도 전략(strategy), 4. 나눗셈 오류 & 지도 전략(strategy), 5. 분수 & 소수 지도 전략(strategy), 6. 구구단 외우기 전략(strategy), 7. 도형지도 , 8. 측정 지도, 9. 문자와 식, Ⅵ. 결 론, Ⅶ. 서지사항, , data(資料)크기 : 238K


Ⅰ. 서 론
Ⅱ. 학습장애 아동의 수학적 특성(特性)
Ⅲ. 학습 장애아 지도시 정보
1. 지도시 일반 지침
2. Bley & Thornton의 교수법
3. Dunlap과 Mcknight(1980)의 단계법.
Ⅳ. 수학 학습장애아 지도
1. 학습장애 지도 호로그램의 일반적 특성(特性)
2. 수학학습장애아의 특징과 지도 대책(표)
Ⅴ. 영역별 학습 지도 방법
1. 덧셈 오류 & 지도 strategy
2. 뺄셈 오류 & 지도 strategy
3. 곱셈 오류 & 지도 strategy
4. 나눗셈 오류 & 지도 strategy
5. 분수 & 소수 지도 strategy
6. 구구단 외우기 strategy
7. 도형지도
8. 측정(測定) 지도
9. 문자와 식
Ⅵ. 결 론
Ⅶ. Reference List


학습장애 학생들은 특정한 신경학적, 공간적 능력, 언어적 능력의 결함으로 인하여 수학 학습에 어려움을 갖게 되는데 어떤 학생들은 개념(槪念)적 이해, 문자화된 수 체계, 계산과정, 계산기능의 적용, 순서 세기, 수학적 언어, 기본수에 대한 지식, 문제해결과 같은 모든 영역에서 문제를 보일 수 있고, 어떤 학생들은 이 중 1~2 가지 영역에서 문제를 보일 수 있다아 (Garnett,1992) 또한, 이들이 보여주는 구체적인 특성(特性)들은 시각적인 어려움 ① 여러 가지 자릿수를 읽는 어려움 ② 숫자를 구별하는 어려움 ③ 계산 기호를 구별하는 어려움 ④ 크기, 순서, 양과 관련된 개념(槪念)을 이해하지 못함 ⑤ 적절한 문제해결 strategy을 알아내거나 사용하는데 어려움 등이 있다아 ⑴ 공간관계의 장애 여러 가지 공간 관계의 개념(槪念)은 학생의 취학 전 연령에서 정상적으로 습득한다. ⑵ 운동 시․지각 능력의 장애 • Stauss(1951) - 수를 하나씩 지적하고 계열적으로 “하나, 둘, 셀, 넷, 다섯”이라고 …(skip)



다. 수학 학습장애아 들이 자주 혼돈하고 있는 개념(槪念)들은 “위-아래”, “이상-이하”, “꼭대기-밑바닥”, “고-저”, “근-원”, “앞-뒤”, “처음 -끝”, “교차”와 같은 것이다.
전체 23,19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fog.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