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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工學(공학) ] 기계工學(공학) 실험 - 인장 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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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8 2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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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송부가 위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인장, 이송부가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압축이 된다 이송부 위에 있는 하중 Cell에서 하중을 제어하고 컴퓨터로 신호를 보내게 된다

②응력-변형률

(1) 항복점

(2) 인장강도

(3) 연신율

(4) 단면 수출률
그림1 응력-변형률
③공칭응력-실응력
그림2 공칭응력-실응력 관계
(1)공칭응력
(...

1. experiment(실험)목적
工學에서 사용되는 재료의 역학적 성질은 재료의 시편을 시험하여 결정하게 되는데 인장시험기를 사용하여 시험편의 인장을 통해 항복점, 항복강도, 인장강도, 연신율, 단면수축율 등의 기계적 성질을 측정(測定) 한다.
③ 인장시험기의 아랫부분을 높이를 조절해서 시편이 물리는 부분의 양쪽을 똑같이 한다.
2. 기본theory(이론)
①인장시험기의 원리

양쪽의 나사산이 회전함으로 인하여 이송부가 상하로 움직이는 원리이다.
② 양쪽 끝부분에 똑같은 길이로 시편을 위쪽부터 그립에 물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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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periment(실험)목적
工學에서 사용되는 재료의 역학적 성질은 재료의 시편을 시험하여 결정하게 되는데 인장시험기를 사용하여 시험편의 인장을 통해 항복점, 항복강도, 인장강도, 연신율, 단면수축율 등의 기계적 성질을 측정(測定) 한다.


4. experiment(실험) 결과
①비열처리 시편

그림3 응력-변형률

D = 14 mm, L = 65 mm, A = 153…(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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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계


다. 이송부가 위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인장, 이송부가 아래쪽 방향으로 이동하면 압축이 된다 이송부 위에 있는 하중 Cell에서 하중을 제어하고 컴퓨터로 신호를 보내게 된다

②응력-변형률

(1) 항복점

(2) 인장강도

(3) 연신율

(4) 단면 수출률
그림1 응력-변형률


③공칭응력-실응력












그림2 공칭응력-실응력 관계
(1)공칭응력
(2)실응력




따라서 응력-스트레인 선도에서

한편 진스트레인()과 공칭스트레인()의 관계는











3. experiment(실험) 방법
① 버니어 캘리퍼스를 이용하여 시편의 직경을 측정(測定) 해서 초기 단면적을 계산한다.


2. 기본theory(이론)
①인장시험기의 원리

양쪽의 나사산이 회전함으로 인하여 이송부가 상하로 움직이는 원리이다.
④ 시험편 장착이 끝난 후 인장시험기를 작동시켜 서서히 하중을 가한다.
⑤ 파단 후, 하중-변형곡선(load-elongation)을 통하여 각 하중점의 하중과 변형(변형량)을 확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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