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톤체홉의 벚나무밭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8-07 02:08
본문
Download : 안톤체홉의 벚나무밭.hwp
부모와 자식, 주인과 하인, 연인, 형제(또는 남매) 관계가 한 개인과 개인이 만나 이루는 진정한 관계(relationship)이 되지 못하고 공중에 떠돌고 있는 것이다. 누군가와의 관계가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만 남게 된 것이다. 이전에 읽었던 다른 희곡들에 비해 등장인물도 많은데다 각 인물들이 저마다 각자 하고 싶은 이야기를 지껄이고 있어 이야기를 제대로 파악하는 데 시간이 걸렸다. 그저 한 마디 말뿐인 위안과 인사치레는 인간관계의 단절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안톤체홉의 벚나무밭을 읽고 쓴 독후감안톤체홉의벚나무밭 , 안톤체홉의 벚나무밭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안톤체홉의벚나무밭

안톤체홉의 벚나무밭
안톤체홉의 벚나무밭을 읽고쓰기 쓴 讀書感想文
레포트/인문사회
안톤 체홉의 『The Cherry Orchard』
『벚꽃 동산』은 조금 읽기 힘든 작품이었다. 마주 선 사람과 일상적인 이야기를 주고받는 듯 하다가도 각자의 공상 속으로 빠져 들어가 상대의 말에는 아랑곳없이 그저 자기가 하고 싶은 말, 전혀 맥락 없는 말을 떠벌릴 때의 상황 역시 이러한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었다. 이들이 하는 말은 그저 허울뿐인 관계를 그럭저럭 유지시키기 위한 것으로 전락해버렸기 때문에 극중 인물들의 관계에서 진정한 인간애를 찾아보기는 어렵다.
이렇게 등장인물들이 각자 하고 싶은 말을 ‘지껄이는’ 것으로부터 극이 전개되고, 갈수록 의사소통이 되지 않아서 읽는 데 애를 먹었는데 이 작품의 키워드는 대사 한 마디가 아니라 인물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작품의 등장인물들은 각자 그들만의 세계에서 살아가며, 타인과 교감하지 못한다.
이 작품은 시대의 격동기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각 인물들은 흐르는 시간 속에서 이루지 못한 희망에 매달리고 자기의 어리석음으로 인한 결과에 비통해하거나 행복했던 과거의 기억에 얽매어 현실을 보지 못하거나 또는 未來에 대한 막연한 희망을 품고 살아간다. 애초에 귀가 어두운 노인 피르스의 설정 자체도, 타인과 원만하게 어울리지 못하게 하는 도구로 쓰이는 복화술, 마술, 만돌린 역시도 마찬가지이다. 한마디로 현실과 꿈의 괴리…(省略)
순서
Download : 안톤체홉의 벚나무밭.hwp( 92 )
다. 그러나 사건이 진행되면서 결국 이 인물들이 점점 한 곳에 모이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