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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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21 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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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것이 우리 회사의 marketing 목표(目標)이고 경쟁력이 아닌가 생각한다.초코파이
●<초코파이>상표 독점권 없다. 그러므로 당시는 판촉, 광고라는 것이 필요없었다.
☞ 제품이 나오자마자 불티나게 팔려서 없어서 못 팔았다.
☞ 그런데 오리온 쵸코파이를 만들면서 결정적인 실수를 한 것이 있따
제품의 이름은 가장 정직하게 제품을 표현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해서 쵸코파이로 정했다.
-우리 영업소가 아침에 문 열기 전에 소매상, 도매상들이 자전거를 타고 와서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였다.
◈조선일보 1999년 8월 05일자
◈20년히트상품 쵸코파이
◈ 이제 먹을 만큼 먹은 것 같다
◈ 쵸코파이 = 정
◈ marketing 은 시장이 아닌 인식의 싸움
◈ 이제 세계의 쵸코파이로
◈오리온 쵸코파이.농심 새우깡 100년후에도 `인기`..네티즌 조사
◈쵸코파이의 광고= 정을 부각...성공적인 效果(효과)
◈한국일보 : 스키장서 즐기는 음식 `초코파이 2위`
◈20년히트상품 쵸코파이
-{오리온의 영업이사의 세미나 내용}
☞ 이제 marketing 은 마켓 쉐어(market share)의 싸움이 아니라 인식의 싸움이다.
☞ 소비자들의 머리 속에서 우리 땅을 얼마나 많이 차지하고 있느냐 하는 것이 관건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잘 나갔다. 그런데 이것이 고유명사화되어 버렸다.
- 연구 조사를 통해 내려진 結論은 `쵸코파이 시장이 끝난 게 아니냐`…(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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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 80년대 초부터 한때는 연 20억 원 정도까지 올라갔던 판매액이 조금씩 떨어지기 스타트, 85년에는 10억대까지 떨어졌다.
☞ 1974년 처음 출시되었을 때 사실은 50원짜리로 출발했다. 만들면 팔렸기 때문 에 2년 후 가격을 100원으로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