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2 21:48
본문
Download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pptx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C%B8%EC%A0%9C%EC%98%81%EC%97%AD%EB%B3%84%20%EC%83%81%EB%8B%B4%20-%20%EB%8F%99%EA%B8%B0%EB%9E%80_pptx_01.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C%B8%EC%A0%9C%EC%98%81%EC%97%AD%EB%B3%84%20%EC%83%81%EB%8B%B4%20-%20%EB%8F%99%EA%B8%B0%EB%9E%80_pptx_02.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C%B8%EC%A0%9C%EC%98%81%EC%97%AD%EB%B3%84%20%EC%83%81%EB%8B%B4%20-%20%EB%8F%99%EA%B8%B0%EB%9E%80_pptx_03.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C%B8%EC%A0%9C%EC%98%81%EC%97%AD%EB%B3%84%20%EC%83%81%EB%8B%B4%20-%20%EB%8F%99%EA%B8%B0%EB%9E%80_pptx_04.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C%B8%EC%A0%9C%EC%98%81%EC%97%AD%EB%B3%84%20%EC%83%81%EB%8B%B4%20-%20%EB%8F%99%EA%B8%B0%EB%9E%80_pptx_05.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5D%20%EB%AC%B8%EC%A0%9C%EC%98%81%EC%97%AD%EB%B3%84%20%EC%83%81%EB%8B%B4%20-%20%EB%8F%99%EA%B8%B0%EB%9E%80_pptx_06.gif)
_SLIDE_1_
제9장 문제영역별 상담제1절 학업
_SLIDE_2_
1. 학업성취 동기
동기란
목표(目標)를 이루어 가기 위한 물리적 혹은 정신
적 활동.
1) 동기의 기능
① 발생적 기능
② 방향적 기능
③ 강화의 기능
_SLIDE_3_
1. 학업성취 동기
2) 성취동기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① 과업 지향성
② 적절한 위험성
③ 자신감
④ 정력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성
⑤ 자기책임감
⑥ 결과에 대한 지식 추구
⑦ 未來(미래)지향성
_SLIDE_4_
1. 학업성취 동기
3) 학업성취 동기 향상을 위한 교사의 태도
① 솔직하기
② 관심가지기, 수용하기, 신뢰하기
③ 공감적 이해
4) 학업성취 동기 검사의 활용
학업성취 동기 측정(measurement) 검사
(교재 372쪽)
_SLIDE_5_
2. 학습흥미
흥미의 측정(measurement)
흥미란
개인의 호기심 자극이나 마음을 끄는 주제에 대
한 자발적 탐색활동.
Deci, Ryan 사람들
_SLIDE_1_
제9장 문제영역별 상담제1절 학업
_SLIDE_2_
1. 학업성취 동기
동기란
목표(目標)를 이루어 가기 위한 물리적 혹은 정신
적 활동.
1) 동기의 기능
① 발생적 기능
② 방향적 기능
③ 강화의 기능
_SLIDE_3_
1. 학업성취 동기
2) 성취동기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① 과업 지향성
② 적절한 위험성
③ 자신감
④ 정력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성
⑤ 자기책임감
⑥ 결과에 대한 지식 추구
⑦ 未來(미래)지향성
_SLIDE_4_
1. 학업성취 동기
3) 학업성취 동기 향상을 위한 교사의 태도
① 솔직하기
② 관심가지기, 수용하기, 신…(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pptx( 60 )
교육학,문제영역별,상담,동기란,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설명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동기란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