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g.kr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 fog6 | fog.kr report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 fog6

본문 바로가기

fog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2 21:48

본문




Download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pptx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1.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2.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3.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4.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5.gif [교육학]%20문제영역별%20상담%20-%20동기란_pptx_06.gif




_SLIDE_1_
제9장 문제영역별 상담제1절 학업

_SLIDE_2_
1. 학업성취 동기
동기란
목표(目標)를 이루어 가기 위한 물리적 혹은 정신
적 활동.

1) 동기의 기능
① 발생적 기능
② 방향적 기능
③ 강화의 기능
_SLIDE_3_
1. 학업성취 동기
2) 성취동기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① 과업 지향성
② 적절한 위험성
③ 자신감
④ 정력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성
⑤ 자기책임감
⑥ 결과에 대한 지식 추구
⑦ 未來(미래)지향성
_SLIDE_4_
1. 학업성취 동기
3) 학업성취 동기 향상을 위한 교사의 태도
① 솔직하기
② 관심가지기, 수용하기, 신뢰하기
③ 공감적 이해

4) 학업성취 동기 검사의 활용
학업성취 동기 측정(measurement) 검사
(교재 372쪽)
_SLIDE_5_
2. 학습흥미
흥미의 측정(measurement)
흥미란
개인의 호기심 자극이나 마음을 끄는 주제에 대
한 자발적 탐색활동.
Deci, Ryan 사람들

_SLIDE_1_
제9장 문제영역별 상담제1절 학업

_SLIDE_2_
1. 학업성취 동기
동기란
목표(目標)를 이루어 가기 위한 물리적 혹은 정신
적 활동.

1) 동기의 기능
① 발생적 기능
② 방향적 기능
③ 강화의 기능
_SLIDE_3_
1. 학업성취 동기
2) 성취동기
성취동기가 높은 사람의 행동characteristic(특성)
① 과업 지향성
② 적절한 위험성
③ 자신감
④ 정력적이고 혁신적인 활동성
⑤ 자기책임감
⑥ 결과에 대한 지식 추구
⑦ 未來(미래)지향성
_SLIDE_4_
1. 학업성취 동기
3) 학업성취 동기 향상을 위한 교사의 태도
① 솔직하기
② 관심가지기, 수용하기, 신…(To be continued )

Download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pptx( 60 )


교육학,문제영역별,상담,동기란,사범교육,레포트
순서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설명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동기란



[교육학] 문제영역별 상담 - 동기란



다.
Total 23,22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fog.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fog.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