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B형(생활지도및상담의심리역동주의적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10:42
본문
Download : 20131중과_유아2_아동생활지도_B형.zip
생후 5년간의 심리성적인 사건들은 성인의 성격발달에 결정적이다.
Ⅳ. 참고한 문헌
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역동접근을 설명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Ⅰ. 서 론 Ⅱ. 본론 1. 심리역동주의 이론 2. 심리역동주의 이론의 유아교육 적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파일 파일 목록 ========================= 참고자료1. 정신역동 분석 치료이론.hwp 참고자료2. 심리적역동주의.hwp 참고자료3. 아들러학파의 개인심리학.hwp 참고자료4. 정신역동적접근.hwp 참고자료5. 정신분석상담.hwp 참고자료6. 개인주의상담.hwp
생활지도 및 상담의 심리역동접근을 설명(explanation)하고 이를 유아교육에 적용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실제적인 측면에서 논의하시오.
인간본성에 대한 정의 은 심적 결정론과 무의식적 정신과정에 기초하고 있따 심적 결정론이란 정신생활이 原因관계를 지속적으로 나타내는 것임을 함축하고 있따 정신과정은 인간 행동의 본성에서 原因적 요인이라고 생각한다. 무의식적 결정론을 기초로 한 分析이 정신分析적 상담의 근간이 된다
순서
참고資料3. 아들러학파의 개인심리학.hwp
참고資料1. 정신역동 分析(분석) 치료理論(이론).hwp
아동생활지도,생활지도및상담,심리역동주의적접근,생활지도및상담의심리역동주의적접근
=========================
(1) 인간본성
참고資料4. 정신역동적접근.hwp
참고資料2. 심리적역동주의.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설명
정신역동적 상담의 창시자는 Freud로 포괄적인 성격理論 및 심리치료의 체계를 확립하였다. 균형을 이루려면 인간은 심적 에너지를 원욕, 자아 및 초자아로 구분하는 에너지 체계에 따라 작용하며, 인간의 행동은 이러한 에너지, 무의식적인 동인 그리고 본능적이고 생물적인 충동에 의해 결정된다고 한다.
Ⅱ. 본론
- 중략 -
유아교육 적용
1. 심리역동주의 理論(이론)
=========================
참고資料6. 개인주의상담.hwp
1. Freud의 정신 역동적 상담
Ⅰ. 서 론





2013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중간시험과제(problem)물 B형(생활지도및상담의심리역동주의적접근)
Ⅲ. 結論(결론)
2. 심리역동주의 理論(이론)의
다. Ⅱ. 본론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파일 파일 목록
참고資料5. 정신分析(분석)상담.hwp
Download : 20131중과_유아2_아동생활지도_B형.zip( 31 )
인간이 근본적으로 악하다고 보고, 인간이 기능할 수 있는 어떤 틀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회적 힘 및 균형과 조화를 이루어야만 하는 본능의 희생자로 여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