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5 12:59
본문
Download :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hwp
더욱이, UR의 완전타결과 유통시장 완전 개방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황에서 선진각국의 대형유통업체들이 국내 유통시장에 대거 진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그 생성기간이 짧고 노하우가 부족한 우리나라의 백화점들은 중대한 위협에 처하게 될 것으로 파악된다된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미국을 중심으로 한 선진국 백화점의 변천과정을 고찰하고 우리나라 백화점업계의 問題點 및 개선방향을 검토함으로써 백화점의 장기적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그러나 최근들어 백화점의 경쟁적인 개점현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편의점(CVS), 대형전문점, 양판점(GMS), 할인점 등의 신업태 출현이 가속화됨에 따라 우라나라 백화점산업은 동종 및 이종업태와의 치열한 경쟁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Ⅱ. 미국 및 일본백화점의 변천과정과 유형
일반적으로 오늘날의 백화점은 각 계열내에 합리적으로 선정을 해 놓은 다양한 상품계열을 폭넓게 취급하는 대규모 소매기관이라 할 수 있다…(省略)
다.
이러한 유통環境(환경)의 급속한 變化(변화)속에서 우리나라 백화점들은 기존의 운영방식을 재검토함으로써 계속기업으로 존속, 성장하기 위한 방법을 강구해야 할 필요에 직면하게 되었다.
설명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 ,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자연과학레포트 ,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
순서
Download : 우리나라백화점업계의발전방향에관한연구.hwp( 61 )
우리나라 백화점업계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신 길 수1)
[ 목 차]
Ⅰ. 서 언
Ⅱ. 미국 및 일본백화점의 변천과정과 유형
1. 미국 및 일본백화점의 변천과정
2. 미국 및 일본백화점의 유형
Ⅲ. 우리나라백화점의 발전과정과 동향
1. 백화점의 발전과정
2. 백화점의 경영analysis(분석) 및 問題點
Ⅳ 백화점의 발전방향
Ⅴ. 결 언
Ⅰ. 서 언
80년대이래 우리나라의 백화점산업은 국민경제성장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소비패턴 및 라이프 스타일의 變化(변화)속에서 일부 고소득층이 주로 이용하던 과거와는 달리 다양한 계층의 많은 소비자들이 백화점을 찾게 이르러 대중화시대를 맞이하게 됨에 따라 급속한 성장세를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