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effect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06:27
본문
Download :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hwp
첫째로는 학습자와 학습 내용 혹은 학습 reference(자료) 간의 상호작용으로서, 학습자가 원격교육의 교재를 통하여 공부하는 과정에서 교재의 내용과 인지적으로 교류하는 것으로 이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특정 지식에 대한 이해와 인지구조 등에 변화가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 한다(정인성 외, 2000). 두 번째 상호작용 유형은 교수-학습자 간 상호작용으로, 교수자가 학습자에게…(省略)
[교육학,논문],교수자-학습자,간,상호작용이,학업성취도에,미치는,영향,사범교육,레포트
다. 특히, Moore와 Kearsley(1996)는 온 라인 교육에서의 상호작용을 세 가지로 유형화하였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effect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교육학%20논문]%20교수자-학습자%20간%20상호작용이%20학업성취도에%20미치는%20영향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20%EB%85%BC%EB%AC%B8%5D%20%EA%B5%90%EC%88%98%EC%9E%90-%ED%95%99%EC%8A%B5%EC%9E%90%20%EA%B0%84%20%EC%83%81%ED%98%B8%EC%9E%91%EC%9A%A9%EC%9D%B4%20%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C%97%90%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hwp_01.gif)
![[교육학%20논문]%20교수자-학습자%20간%20상호작용이%20학업성취도에%20미치는%20영향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20%EB%85%BC%EB%AC%B8%5D%20%EA%B5%90%EC%88%98%EC%9E%90-%ED%95%99%EC%8A%B5%EC%9E%90%20%EA%B0%84%20%EC%83%81%ED%98%B8%EC%9E%91%EC%9A%A9%EC%9D%B4%20%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C%97%90%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hwp_02.gif)
![[교육학%20논문]%20교수자-학습자%20간%20상호작용이%20학업성취도에%20미치는%20영향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20%EB%85%BC%EB%AC%B8%5D%20%EA%B5%90%EC%88%98%EC%9E%90-%ED%95%99%EC%8A%B5%EC%9E%90%20%EA%B0%84%20%EC%83%81%ED%98%B8%EC%9E%91%EC%9A%A9%EC%9D%B4%20%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C%97%90%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hwp_03.gif)
![[교육학%20논문]%20교수자-학습자%20간%20상호작용이%20학업성취도에%20미치는%20영향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20%EB%85%BC%EB%AC%B8%5D%20%EA%B5%90%EC%88%98%EC%9E%90-%ED%95%99%EC%8A%B5%EC%9E%90%20%EA%B0%84%20%EC%83%81%ED%98%B8%EC%9E%91%EC%9A%A9%EC%9D%B4%20%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C%97%90%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hwp_04.gif)
![[교육학%20논문]%20교수자-학습자%20간%20상호작용이%20학업성취도에%20미치는%20영향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20%EB%85%BC%EB%AC%B8%5D%20%EA%B5%90%EC%88%98%EC%9E%90-%ED%95%99%EC%8A%B5%EC%9E%90%20%EA%B0%84%20%EC%83%81%ED%98%B8%EC%9E%91%EC%9A%A9%EC%9D%B4%20%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C%97%90%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hwp_05.gif)
![[교육학%20논문]%20교수자-학습자%20간%20상호작용이%20학업성취도에%20미치는%20영향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5%99%20%EB%85%BC%EB%AC%B8%5D%20%EA%B5%90%EC%88%98%EC%9E%90-%ED%95%99%EC%8A%B5%EC%9E%90%20%EA%B0%84%20%EC%83%81%ED%98%B8%EC%9E%91%EC%9A%A9%EC%9D%B4%20%ED%95%99%EC%97%85%EC%84%B1%EC%B7%A8%EB%8F%84%EC%97%90%20%EB%AF%B8%EC%B9%98%EB%8A%94%20%EC%98%81%ED%96%A5_hwp_06.gif)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effect
Download : [교육학 논문]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hwp( 38 )
순서
교수자-학습자 간 상호작용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 [ [ 차 례 ] ] ]
Ⅰ. 서 론 3
Ⅱ. 변인說明(설명) 6
Ⅲ. analysis(분석) 방법 9
Ⅳ. analysis(분석) 결과 10
Ⅴ. 맺음말 22
I. 서 론
1. 연구의 당위성과 목적
최근 정보통신工學의 발달과 더불어 새로운 교육 형태로 나타난 온 라인 교육은 사이버대학의 설립과 함께 급진전하고 있따 이러한 시대적 동향과 더불어 사이버대학을 통한 온 라인 교육의 질적인 효율성을 평가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으며, 온 라인의 원격교육매체가 일방적인 아닌 양방향의 의사소통체계로서 기능하여 온 라인 교육 대상자들에게 교육적 효율성을 가져다주는 것임을 보여주는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가 중요한 주제로 등장하고 있다(정인성 외, 2000; Hillman, 1999; LaPointe & Gunawardena, 2004; Lobry de Bruyn, 2004; McDonald & Gibson, 1998; Ronteltap & Eurelings, 2002).
온 라인 학습에서의 상호작용 결과 에 관한 선행연구로는 주로 상호작용의 속성 과 유형 및 상호작용 모형에 관한 연구(Fulford & Zhang, 1993; McDonald & Gibson, 1998; Paulson, 1995), 상호작용의 내용과 수준에 관한 연구(백영균, 1999; 정혜선?최성희, 1998; Hillman, 1999) 등이 이루어져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