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포츠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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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0 2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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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의 marketing 은 스포츠 자체나 스포츠 관련 상품 서비스에 대한 marketing 으로 다음과 같은 활동이 이에 포함된다
- 관람 스포츠나 참여 스포츠의 경우 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
순서
- 독특한 광고 노출효율: 타이틀 스폰서, 유니폼에 상표부착 등
설명
(1) 스포츠의 marketing (The Marketing Of Marketing)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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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포츠marketing 의 정이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 제조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호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marketing 활동 스포츠의 marketing 은 각 기업에 의한 프로 팀의 운영이라고 할 수 있따
스포츠마케팅
이것은 경영학의 marketing 및 기업의 관점으로 그들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marketing 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쉽이라고 해야 한다. 스포츠 후원은 상업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스포츠 활동에 재정적 혹은 이에 상응하는 지원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정이될 수 있따
(2)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 The Marketing with Sports)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이 기업에 의해 이용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점을 들 수 있따
즉,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자체)의 marketing (Marketing of Sports)과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Marketing with Sports)의 두 분야를 포괄하는 개념으로 스포츠 marketing 을 집행하는 주체가 누군가에 따라 구별되는 것이다. 여기서 스포츠 스폰서쉽은 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포츠 스타, 팀, 연맹 및 협회, 스포츠 행사를 지원하여 marketing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goal(목표) 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이라고 정이할 수 있따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marketing 으로 스폰서쉽은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의 범주에 속한다.
다. 스포츠 marketing 은 나이키, 아디다스, 프로스펙스, 르까프 등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marketing 활동이고, 스포츠 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따
[경영학] 스포츠마케팅
먼저 스포츠의 marketing 은 스포츠 경영학의 시각으로 관람 스포츠(주로 프로스포츠)와 참여 스포츠(레저 스포츠, 스포츠센터 등)에서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기 위한 활동이고, 스포츠 제조업 분야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교육 호로그램(골프나 에어로빅의 비디오테이프 등)을 판매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이며, 각종 스포츠 단체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하는 marketing 활동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