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을 통한 도덕 실천 능력 배양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9:37
본문
Download : 체험학습을 통한 도덕 실천 능력 배양.hwp
(17) 외래품 reality(실태) 조사
평소에 학용품을 구입할 때 외래품과 국산품에 대한 의식없이 단지 예쁜 색, 모양만 보고 구입하여 사용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었다. 해결하는 과정을 역할극으로 꾸며 보여 주고 서로 토의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하였다. 일단 여러 가지 문제들을 analysis(분석)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면서 학생 개개인의 행동은 그런 문제들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알고 행동을 수정할 수 있도록 지도하였다.레포트/인문사회






(14) 부모님과 장보기
사춘기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심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른들, 특히 부모님과의 대화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하는데 평소에는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원을 다니거나 부모님들께서 직장에 다니시는 관계로 서로의 시간을 맞추어 대화할 기회가 없으므로 방학 때 부모님과 함께 장보러 다니면서 서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였다. 그러한 행동이 우리 경제에 미치는 effect에 대해선 거의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어서 우리 경제의 현주소가 어떠한지를 알고, 일반적으로 사회에 팽배해 있는 외래품 선호 의식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drop)
사춘기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심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른들, 특히 부모님과의 대화 시간을 많...
(14) 부모님과 장보기
체험학습을 통한 도덕 실천 능력 배양
설명
Download : 체험학습을 통한 도덕 실천 능력 배양.hwp( 47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4) 부모님과 장보기 사춘기의 특징으로 볼 수 있는 기성세대에 대한 반발심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른들, 특히 부모님과의 대화 시간을 많... , 체험학습을 통한 도덕 실천 능력 배양인문사회레포트 ,
다.
(16)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역할극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각종 문제들을 analysis(분석) 하여 그 原因을 알고 해결할 수 있는 plan을 찾아보도록 하였다.
교사의 일러주기식이기 보다 학생들이 스스로 대본을 작성하고 극화하는 과정에서 다소 과장되어 표현되는 경우도 있어서나 학생들 스스로가 문제의식을 가지게 된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가정에서의 남녀 불평등 example(사례) 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가족 구성원 전체의 의식 alteration(변화) 가 선행되어야 한다는 사실에 공감하면서, 가정 내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남자가 되기보다 여자가 아니면 안되는 경우를 부각시키는 기지를 발휘하는 경우도 볼 수 있었다.
(15) 남녀 불평등 example(사례) 조사
인간 존중의 차원에서 조사한 남녀 불평등 example(사례) 를 통하여 바람직한 사회 생활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자세가 무엇인지 알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