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0 08:24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hwp
넷째, 규칙을 따라 하는 놀이이다.
순서
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





1. 게임의 concept(개념) 및 의의
게임은 흔히 놀이와 혼돈하여 쓰여지는데, 둘 다 즐거움이 있는 지적, 신체적 활동이지만 차이점은 게임은 집단구성원, 일정한 규칙, 승부욕을 가진다는 것이다.
둘째, 두 명 이상의 유아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이다.
⑥ 타인의 성공을 기뻐해 주는 마음을 갖게 된다된다.
셋째, 자신과 상대방이 서로 반대되거나 또는 상호 의존적이고 협력적인 역할을 하는 놀이이다.
③ 바른 자세와 신체의 균형적 발달을 한다. 유아교육과게임활동에관한고찰 , 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기타레포트 ,
설명
Download : 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hwp( 25 )
유아교육과게임활동에관한고찰
,기타,레포트
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③ 장소와 시간에 알맞은 게임을 선택한다.
유아교육과 게임활동에 관한 고찰에 대한 자료입니다.
⑤ 유아 교육 과정에 따른 주제 또는 일과 진행에 따라 구조화된 게임을 선택할 수 있…(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기타
다.
1) 게임의 concept(개념)
첫째, 달성해야 할 goal(목표) 가 있는 놀이이다.
즉, 게임은 두 명 이상의 어린이가 달성되어야 할 goal(목표) 를 가지고 규칙에 따라 상호 의존적이면서 상대적이고 협력적인 놀이를 하는 것으로서 定義(정이)된다된다.
⑦ 스스로의 잘못을 반성하고 타인의 지적을 수렴하는 태도를 갖는다.
2. 게임의 목적 및 선정조건
1) 게임의 목적
① 운동신경 및 운동감각이 예민하게 된다된다.
② 자제력 및 자신감을 기르며, 올바른 운동정신을 갖게 된다된다.
2) 게임의 선정 조건
① 유아 발달 단계에 맞는 게임을 선택한다.
④ 게임자체의 신체적, 인지적, 정서적, 사회적 목적에 따라 선택한다.
④ 정서적 만족감을 갖는다.
⑨의사결정(decision-making)과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사회적 결단을 배운다.
② 집단에 적합한 게임을 선택한다. 규칙을 변경하더라도 유아가 할 수 있고 즐거운 것으로 집단 구성원의 흥미도, 성취감, 環境이나 진행상의 안전을 충분히 고려한다.
⑤ 단체의 일원으로서 규율을 지키고 공통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야 함을 배운다.
⑧ 단체의 일원으로 공평한 참가를 배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