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그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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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22: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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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시그마라는 용어는 결점을 제로에 가깝게 줄이는 목표(goal)를 지칭한다. 결함이란 측정(測定) 가능한 고객들의 요구 사항들을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것이다.
② 데이터와 사실에 의한 경영
컴퓨터와 누리망 에서 흘러나오는 정보가 비즈니스 업계에 홍수를 이루고 있어, 많은 주요한 결정들이 근거도 없이 행해지고 있따 사람들은 그것이 너무나 흔한 일이기 때문에 충격을 받지 않는다. 업무 성과 측정(測定) 은 고객의 목소리로 처음 해서 그것으로 끝난다. 6시그마의 첫 번째 임무 중 하나는 고객 요구사항과 이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프로세스가 무엇인지를 定義(정의)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6시그마는 매일매일 관리자들이나 improvement(개선) 팀들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들에 대해 해답을 제시하는 역할을 한다. 심지어 여론 조사나 고객 태도 심층조사 방법들을 이용해 고객 정보를 수집한 경우에는 그 결과들은 아무도 읽어보지 않는 보고서 속에 묻혀 버리거나 고객들의 요구가 다 변한 다음에 실행에 옮겨지는 경우들도 있따
고객에 대한 진정한 관심은 6시그마에서 가장 최우선적인 요소이다. 혹은 고객은 항상 옳다는 주장을 해 온 것은 사실이지만 고객에 대한 프로세스나 그들의 고객 요구 사항에 대한 문제를 improvement(개선)하는 데 성공한 경우는 아주 드물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들에게 그들이 구입한 물건이야말로 진정 그네들이 원하던 것이라는 것들 설득시키기 위해 많은 돈을 들여가며 애들 쓴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다. 6시그마 팀은 실제 비즈니스 성과를 측정(測定) 함에 있어 무엇이 중요한 측정(測定) 요소들인지를 명확히 한다. 그러면서 그들은 자신들이 고객의 요구 사항들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고 주장한다.





1. 6시그마란 무엇인가?
2. 6시그마의 특징
3. 6시그마의 6가지 구성요소들
① 고객에 대한 진정한 관심
② 데이터와 사실에 의한 경영
③ 프로세스 지향, 관리, 그리고 improvement(개선)
④ 전향적 경영
⑤ 벽 없는 상호 협력
4. 6시그마의 necessity need
5. 외국 기업의 시그마 적용 事例
① 모토로라 그리고 6시그마 歷史 몇 가지
② 얼라이드시그널(Aliedsignal)/허니웰(Honeywell)
3. 6시그마의 6가지 구성요소들
① 고객에 대한 진정한 관심
아주 오랫동안 기업들이 고객은 넘버원이다. 6시그마의 definition 와, 특징, 6시그마의 6가지 구성요소들에 대해 살펴보고, 월 스트리트의 많은 分析가들이 왜 이렇게 열정적으로 6시그마를 강조하고 있는가에 대한 몇 가지 이유들과 외국 기업의 6시그마 적용 사례(instance)에 관련되어 요점했습니다.
다. 그리고 資料를 수집, 分析(분석)하고 주요 변수들과 프로세스 동인들을 이해한다.
③ 프로세스 지향, 관리, 그리고 improvement(개선)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계하건, 현재 업무 성과를 측정(測定) 하건, 효율성과 고객 만족 도를 향상시키고 있건 간에, 6시그마에서는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한 주요 수단으로서 프로세스…(skip)
6시그마라는 용어는 결점을 제로에 가깝게 줄이는 목표를 지칭한다. 6시그마의 정의와, 특징, 6시그마의 6가지 구성요소들에 대해 살펴보고, 월 스트리트의 많은 분석가들이 왜 이렇게 열정적으로 6시그마를 강조하고 있는가에 대한 몇 가지 이유들과 외국 기업의 6시그마 적용 사례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