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러시아 형식주의(배경,개념,인물,평가,비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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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10: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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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러시아 형식주의 문학이론(理論)에 대해 더욱 일원적이고 억압적인 태도가 지배적이던 소련의 압력 하에 놓이게 되었고, 1930년경에 강제적인 망명을 당하게 되었다. future(미래)파 신인들이 강조한 것은 상징주의적 모호성, 관념성 대신 기계적 역동성에 대한 찬미이고, 이 역동성을 언어 자체, 말하자면 낱말의 인쇄 효능와 소리 효능에서 찾으려는 태도였다.
언어에 대한 이런 태도는 언어 자체를 강조하고, 따라서 러시아 형식주의자들은 시어에 대한 새로운 인식, 나아가 문학의 자율성에 관심을 둔다. 곧 작품…(drop)
순서
다. 1차 세계대전 시절 동안 발전되었으며 빅토르 얼리치는 이것에 대해 `혁명의 아들‘이라 칭한 바 있는데 이는 그 특별한 지적 분위기를 대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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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사조-러시아형식
1. 歷史적 배경
러시아 형식주의는 1914년 쉬클로프스키가 발표한 future(미래)파 시에 대한 논문 「언어의 부활」을 시발로 1930년까지 모스크바와 페트로그라드에서 지속되었던 문학 分析(분석)의 한 유형이다. 하지만, 그 아이는 궁극적으로 부모(혹은 추정적 부모)에게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러시아 형식주의가 강조하는 것은 시어의 자율성이고 이런 characteristic(특성)은 future(미래)파 미학과 다.